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살림/가전

혼수 체크리스트 / 혼수 가전 가구 선택 방법

by 눈부시네 2020. 6. 17.
반응형

혼수 체크리스트 / 혼수 가전 가구 선택 방법

 

안녕하세요. 눈부시네입니다. :P

오늘은 '혼수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

저는 결혼하고 3년이나 지나고 신혼집과 혼수를 마련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과 고민을 할 수 있었어요. 제가 겪었던 시행착오와 고민을 여러분은 조금이나마 덜 하길 기원하며 이번 글을 시작합니다.


▽혼수품 체크 리스트 준비하기

막연하게 사들이기엔 가전/가구/인테리어 소품의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꼭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작성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역시 혼수품 체크리스트를 검색하고 둘러보다가 가장 깔끔하게 목록을 정리하신 다인 님의 블로그에서 파일을 받아 제가 필요한 것 위주로 수정해 보았습니다.

출처: https://blog.naver.com/dainjihee/221817088019

가전제품은 할인이 많이 되어서 정가 얼마에, 할인과 지원금을 제하고 최종 지불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하고 싶어서 할인 내용과 금액도 넣어봤어요. :)

이런 식으로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작성해보면 정리도 되면서 꼭 필요한 제품인지, 놓친 건 없는지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혼수 가전제품 고르기

혼수 준비할 때, 가장 먼저 가전제품을 알아봤어요.

브랜드는 정하지 않고 제품별로 어떤 제품이 인기가 있는지, 신형 모델은 어떻게 나왔는지 쭈욱 훑어봤어요. 당장 구매하는 것도 아니고 구경만 하는데도 왜 이렇게 신이 나는지..ㅎㅎㅎㅎ 훑어보니 눈에 띄는 제품이 하나둘씩 생기더라구요.

가장 눈에 띄었던 비스포크 냉장고. 이건 무조건 구매각!이라 생각했어요.ㅎㅎㅎ

브랜드별로 사고 싶은 제품들이 나뉘어서 깊은 고민과 타협 끝에 한 브랜드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혼수품 구매할 때는 제품을 많이 구매 할수록 할인 폭이 훨씬 커지기 때문에, 무조건 하나의 브랜드로 통일해야 할인을 많이 받을 있어요. 그리고 백화점, 전자제품 전문점, 온라인 구매 각각 가격을 비교해보고 내린 결론은 '혼수품=백화점 구매'였습니다.

'예비 신혼부부, 결혼 예정자, 특정 아파트 입주 예정자'는 대형 가전 브랜드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고, 또 가전 브랜드와 별개로 백화점 자체에서도 상품권 행사,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이에요.(지극히 주관적인 제 생각.ㅎㅎㅎ)

백화점에서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서울 시내에 위치한 백화점 5군데 정도에서 견적을 받아보았어요. 최종적으로 구매한 곳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9층 삼성전자"입니다. 다른 백화점보다 가전제품 매장이 엄청 커서 다양한 제품을 구경하기 좋았고, 직원분 모두가 제품 설명을 친절히 잘해주셨어요. 무엇보다도 가격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최종 픽은 여기! (부지점장님이 진짜 좋으세요!ㅎㅎㅎ)

 

▽혼수 가구제품 고르기

가전에 비해서 가구는 정-말 다양한 브랜드, 다양한 디자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저는 주로 온라인에서 랜선 구경을 했습니다. 대형 가구인 침대, 소파, TV장, 식탁은 한 달 정도? PC와 모바일로 틈틈이 골랐던 것 같아요. 가구별로 후보 3군데씩 골라서 주말에 신랑과 쇼룸을 다니면서 최종 결정을 했습니다.

가구는.. 특별한 팁이 없는 것 같네요.ㅎㅎ 집 분위기에 내 취향을 맞춰서 열심히 알아보고 찾아보자!

아! 월별로 분기별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거나 예정인 것은 없는지 확인한다면, 정가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거예요.


거창한 팁은 없었지만, 나름 지난 몇 개월 동안 혼수품을 준비하면서 느끼고 고민했던 것들을 적어보았습니다. 혼수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부부, 이사를 준비하는 입주 예정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글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