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살림/가전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RX9 PLUS 사용 솔직 후기 / 로봇청소기 추천

by 눈부시네 2020. 7. 12.
반응형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RX9 PLUS 사용 솔직 후기 / 로봇청소기 추천

안녕하세요. 눈부시네 입니다. :*)

오늘은 우리 집 효자 템 로봇청소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은 아니고 집들이할 때 선물로 받은 제품이에요. 집에서 쓰던 무선청소기가 있어서 수동으로 그 청소기만 사용하다가 로봇청소기에 우연히 입문하게 되었는데 요물이에요. 완전 잇템입니다. 다시금 문명 발전(?)에 경의를 표하며... 집안일 하나가 줄어 세상 행복한 아주미.ㅎㅎㅎ 로봇청소기를 선물로 주신 언니&오빠에게 무한 감사드립니다. 그럼 저와 함께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RX9 PLUS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오늘만 남돈산, 내리뷰 하지만 순도 100% 리얼 후기입니다.)


▽스펙

º크기(지름*높이): 325*96 MM

º충전시간: 300분

º청소 가능시간: 100분

º소음: 60dB

º모드: 자동청소, 집중청소, 맥스모드, 에코 모드, 예약 설정

º성능: 레이저 센서, 실시간 청소 확인(앱 연동), 지정구역 청소, 금지구역 설정, 2 IN 1  수통, 물 공급량 조절, 음성안내, 등반 최대 1.5CM, 추락방지센서(3.5CM)


▽15가지 구성품

로봇청소기 구성품이 생각보다 심플해요. 요새 가전제품은 최대한 간소하게, 간단하게 출시하는 게 트렌드인가 봐요. 본체 색상은 제가 애정 하는 화이트톤이에요. 집에 있는 다른 가구, 가전제품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 디자인이 마음이 들어요. 본체를 뒤집어 보면, 먼지통 2개 중 하나가 이미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이미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다가 리뷰용 사진을 찍는 거라 사용감이 조금 있습니다.)

사진 순서대로 충전 스테이션/어댑터 , 2 in 1 수통/필터 내장 먼지통 2/극세사 물걸레 2EA, 리모컨, 진입 방지 테이프, 사이드 브러시 4EA, 청소용 도구/추가 필터 1EA 그리고 사용설명서입니다.

▽충전 스테이션 지정하기

설명서에 충전 스테이션을 지정해주라고 나와요. 충전 스테이션은 로봇청소기 지정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앞부분이 평평한 곳이어야 한다고 해서 저는 옷방 벽 한편에 마련해 두었습니다. 1번 충전에 최대 100분까지 사용이 가능해요. 자동 충전 시스템이 있어 청소 도중에 배터리 잔량이 15% 미만으로 떨어지게 되면 자동으로 충전 스테이션으로 돌아가 100%이 되면 마지막 청소했던 위치로 돌아가 청소를 재개합니다.(와.. 신통방통한 녀석!)

▽어플로 로봇청소기 작동

그럼 이제 청소기를 작동해볼게요. 이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고 가장 처음 할 일은 핸드폰에 앱 다운 후, 제품 등록입니다. 설명서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어플 등록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어플에 로봇청소기를 등록하고 연동을 하면 핸드폰으로 조작이 가능해요. 이 기능으로 외출 해 있을 때도 핸드폰 하나면 청소를 할 수 있어요. 저는 주로 어플로 작동시켜서 아직 리모컨은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어플이 그만큼 편리해요. 청소를 시작했다가 잠시 멈출 수도 있고, 청소가 끝나면 알아서 충전 스테이션으로 돌아가요.

▽플로팅 침대 밑까지 완벽한 청소

위의 영상처럼 문턱이나 가벼운 턱 정도는 등반이 가능해요. 최대 1.5CM까지는 등반이 가능하며 추락방지 센서가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어요.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 플로팅 침대 밑부분이나 소파 밑 부분 등 유/무선 청소기의 스틱이 안 들어가는 부분까지 모두 청소가 가능해요. 로봇청소기의 장점은 바로 이 부분인 것 같아요. 왜 지금까지 로봇청소기를 구매할 생각을 못 했을까요. 요새는 이 제품 덕분에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깔끔히 청소가 되어 걱정이 없답니다. :^D

로봇청소기를 가장 처음 작동시킬 때, 청소를 시작하기 전 집 구조와 장애물을 미리 기억하는 작업을 합니다. 레이저 센서를 통해 대략 1시간 30분~2시간 정도 걸쳐서 집안 구조를 스캔하여 실내 지도를 그려내요. 제일 처음 1번만 입력을 해놓으면, 위의 영상과 같이 장애물이 있는 곳을 기억하고 부딪히지 않게 알아서 지나가기도 합니다. 정말 똑똑한 친구예요. :)

식탁은 위치를 자주 옮겨서 미리 기억해둔 장소가 아닐 거예요. 그래도 당황하지 않고 장애물을 어떻게 해서든 피해 청소 구역까지 가는 모습입니다. 똑똑하고 깔끔한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어플: 금지 구역 지정 및 청소 범위 확인 가능

라이프로 로봇청소기 어플 모습이에요. 도면이 로봇청소기 스스로 집 구조를 그린 거구요, 화장실 및 다용도 부분은 청소 금지 구역으로 지정해 놓았습니다.(주황색 네모 부분) 이렇게 지정을 해놓으면 저 부분은 피해서 청소를 해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청소가 시작되고,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모습과 청소를 한 구역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외출해 있을 때 어플로 청소를 해요. 집에 깔끔한 상태의 집안과 마주하는 기분이란... 말로 설명할 수가 없어요. :^)


지금까지 로봇청소기 라이프로 RX9 PLUS 모델의 생생한 리뷰였습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소음이겠지요. ToT 소음 없는 청소기는 거의 없으니... 이해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외출해 있을 때만 작동을 시켜요. 아! 그리고 로봇 물걸레 청소기 기능도 있는데, 저는 아직 사용하지 않아 봐서 이 기능은 소개를 해드리지 못했습니다.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니 물걸레질도 깔끔하게 잘 해내는 것 같더라고요. 알아서 척척! 우리 집 깔끔 대장 로봇청소기 라이프로 RX9 PLUS. 제품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립니다. 신혼집 혼수품이나 집들이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해요. ;-)

그럼 눈부신 새댁은 더 유익하고 자세한 다음 제품 리뷰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