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살림/가전

샤오미 휴지통 / TOWNEW T1 스마트 휴지통 사용 솔직 후기

by 눈부시네 2020. 7. 14.
반응형

샤오미 휴지통 / TOWNEW T1 스마트 휴지통 사용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눈부시네 입니다. :*3

살까 말까 엄청 망설였던 스마트 휴지통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휴지통을 몇만 원 씩이나 주고 구매하려고 하니 선뜻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기 쉽지 않았는데요. 신혼이니까.. 첫 입주니까.. 하나 둘 사야만 하는 이유를 만들어 갔어요.ㅎㅎㅎ 이 제품을 한번 보게 되니 묘하게 계속 끌리더라고요. 일반 휴지통 사면 자꾸 눈 앞에 아른거릴 것 같아서 과감하게 휴지통에 거금을 투자해보기로 했습니다. 저처럼 스마트 휴지통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상세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내돈산, 내리뷰 순도 100% 리얼 후기입니다.)


▽스펙

º사이즈(가로*세로*높이): 240*310*402 MM

º용량: 15.5L

º중량: 3.5KG

º충전방식: Micro USB 충전 방식

º완충 시 사용시간: 약 35일

º구성품: 본품, 휴지통 봉투, 어댑터


▽읭? 이게 다야...?

해외 직구로 구매했고 주문 날로부터 정확히 보름 후에 해당 제품을 받았습니다. 판매처에서 배송은 빠르게 했지만 인천공항 세관에서 약 10일 가까이 묶여 있었어요. 비가 엄청 쏟아지는 날, 드디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포장박스가 비에 너무 젖어 내용물을 꺼냈는데.. 위의 사진처럼 저게 다였어요. 충전기는? 함께 구매한 전용 봉투는? 설명서는? 박스를 샅샅이 뒤진 결과 전원 플러그는 박스 가장 밑 부분에서 발견했고... 그게 다였어요. 설명서는 따로 없어서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결국 스마트 휴지통을 이리 저리 돌려가며 사용법을 스스로 터득했답니다... ToT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

거실로 들고 와서 제대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역시 샤오미. 깔끔하고 예뻐요. 플러그 충전기는 검은색이에요.

위에서 보면 뚜껑 크기가 작지 않아서 좋았어요. 뚜껑이 위로 들리면서 자동으로 열리는데, 입구가 크니까 쓰레기 버릴 때 편해요.

▽스마트 휴지통의 구석구석

윗부분의 얇은 타원 모양이 센서 부분이에요. 이 부분에 손을 가까이 갖다 대면 뚜껑이 자동으로 올라와요. 3초 정도 열려있다가 스르르 닫힙니다. 아래 부분의 동그란 부분은 버튼이에요. 터치식이어서 가벼운 터치에도 작동이 잘 된답니다. 일반적으로 쓰레기를 버릴 때는 버튼을 잘 사용하지 않아요. 2가지 용도로만 사용하는데, 그 용도는 아랫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처음 휴지통을 받으면 휴지통 전원을 켜고 앞 쪽 동그란 버튼을 꾹 눌러주셔야 해요.(별표!) 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으면 굉음과 바람 소리가 들리는데요. 바로 전용 봉투를 자동으로 주입하는 소리입니다. 저처럼 설명서 없는 샤오미 TOWNEW T1 스마트 휴지통을 구매하셨다면 꼭 기억해 두셔야 해요. 전용 봉투는 처음 구매하시면 1 SET 가 내장 되어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휴지통은 전용 쓰레기봉투를 사용합니다. 처음 구매를 하면 1 SET(6EA)가 탑재되어 있어요. 전용 봉투를 사용해야지만 자동 주입과 자동 밀봉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전용 봉투를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용 봉투만 따로 구매 가능하고 해외 직구, 국내 구매 모두 가능합니다. :-) 

▽사용감

위의 영상처럼 일반 쓰레기를 버릴 때는 센서 가까이에 손을 가져가면 휴지통 뚜껑이 위로 올라와요. 그리고 쓰레기를 투척하면 끝. 알아서 열리고 알아서 닫히니 쓰레기만 버리고 휙 돌아서도 깔끔하게 처리가 된답니다.

전면부에 동그란 버튼의 2가지 기능을 설명드릴게요. 첫 번째는 살짝 터치를 하게 되면 휴지통 뚜껑을 수동으로 개폐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쓰레기를 버려야 하거나, 휴지통 윗부분에 이물질이 묻어 닦아야 할 때 등 뚜껑이 바로 닫히면 안 되는 순간이 있을 거예요. 오랜 시간 휴지통 뚜껑을 열고자 한다면 버튼을 살짝 터치하면 계속 열려 있습니다. 볼 일이 끝나고 뚜껑을 닫고 싶다면 다시 한번 터치하면 닫혀요.두 번째 기능은 휴지통이 꽉 차 다른 전용 봉투로 바꿔주어야 한다면 버튼을 3초간 꾹 누르면 자동으로 쓰레기봉투가 밀봉되고 쏙 꺼낼 수 있게끔 되어 나옵니다. 알아서 묶고 잘라 주니 봉투만 빼내고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려 주시면 됩니다. 다시 버튼을 3초간 꾹 누르면 새로운 봉투가 휴지통에 장착되어집니다. 스마트 휴지통이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네요. :^)

▽뒷부분도 이렇게나 심플해

후면부도 전면부 못지않게 깔끔해요. ON/OFF 버튼과 충전기를 연결하는 단자만 있습니다. 한번 완충으로 약 한 달 정도 사용이 가능해서 편리해요. 자주 충전을 안 해주어도 되니까 무선으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밑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한 번 자리를 잡으면 잘 움직이지 않고 잘 고정되어 있어요. 무게감도 있어서 안정감이 있습니다.


15.5L로 용량도 크고 자동 밀봉 및 닫힘 기능이 있는 스마트 휴지통을 써보니 확실히 편리합니다.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휴지통 냄새를 차단하여 벌레가 꼬이는 일도 없도록 해주니 더 좋고요. 다만, 전용 쓰레기봉투를 지속적으로 구매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이 것은 샤오미 TOWNEW T1 스마트 휴지통을 구매함과 동시에 예견된 일. 이왕 산 거 잘 써보려고요. 집들이 선물로도 추천드립니다. 주인공이 분명 엄청 좋아할 거예요.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하루빨리 구매하셔서 빠르게 배송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해외 직구는.. 배송 기다리는 게 일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샤오미 TOWNEW T1 스마트 휴지통의 리얼 리뷰였습니다. 눈부신 새댁은 다른 제품의 더 유익하고 자세한 리뷰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