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살림/가구

원형 테이블 + 톤체어 구매 후기 / 화이트 원형식탁 의자 추천

by 눈부시네 2020. 7. 20.
반응형

원형 테이블+톤체어 구매 후기 / 원형식탁 의자 추천

안녕하세요. 눈부시네 입니다. :+)

오늘은 저희집 주방 테이블과 의자 구매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신혼집이 큰 편이 아니라 주방 테이블과 의자는 어떤 디자인으로 정할지 고민하다가 좁은 곳에서 사용하기 괜찮은 원형 테이블로 결정했어요. 의자는 따로 구매하여서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내돈산, 내리뷰 순도 100% 리얼 후기입니다.)

▽원형 테이블


▽스펙

º테이블 색상: 화이트

º다리 색상: 오크

º사이즈: 지름 1M

º다리 사이즈: 높이 740 MM

º다리 사이 간격: 580 MM


▽가성비로 선택한 주방 테이블

원형 테이블도 수많은 브랜드와 모델이 있어서 쇼룸을 직정 방문해보고 제 기준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곳에서 구매를 했어요. 마침 집 근처 5분 거리에 매장이 있어 방문 구매를 했습니다. 마침 특별 할인 기간이라 온라인가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상판의 사이즈는 1,000MM이에요. 소재는 친환경 자작 합판에 래미네이트로 마감을 하고 포인트 보링기로 재단을 했다고 해요. 라미네이트 판의 장점은 낙서, 오이염, 스크레치에 강한 소재로 물티슈나 세제 등으로 쉽게 관리가 가능해요. 실제로 2달 가까이 사용 중인데 김칫물이나 기타 음식물을 흘려도 이염되지 않고 쉽게 닦여요. 덕분에 얼룩지지 않은 깔끔한 화이트톤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800~1100 MM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주방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셔서 주문하시면 돼요.

테이블 프레임은 오크와 러버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더 짙은 색감과 나뭇결을 가지고 있는 오크를 선택했어요. 러버보다 오크가 약간 더 비싸지만 짙은 색상의 오크가 더 튼튼해 보이고 결이 예뻐 보여서 오크로 결정했어요. 집에 설치를 하고 보니 바닥 색상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선택에 만족하고 있답니다. :^)


▽오크 데일리 체어

의자는 총 3가지로 따로따로 구매했습니다. 제 입맛에 맞게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서 데리고 왔어요.ㅎㅎㅎ 첫 번째 디자인은 테이블을 구매하면서 함께 구매해 온 의자입니다. 이 디자인은 2개로 주문했어요.


▽스펙

º소재: 오크 (참나무)

º색상: 내추럴

º사이즈(가로*세로*높이): 420*430*870 MM

º앉는 부분까지 높이: 450 MM


▽안정감 있는 착석감

테이블과 같은 브랜드라서 그런지 사이즈도 앉았을 때 가장 편안한 높이인 것 같아  3가지 종류 의자 중에 이 의자를 가장 좋아해요. =)

나뭇결도 일정하고 색상도 테이블과 비슷해서 잘 어울려요. 앉은 부분도 넓어서 앉았을 때 안정감이 좋습니다.

디테일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정성스레 마감한 흔적이 보여요. 곳곳에 마감이 부드럽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곡선이 주는 부드러움이 테이블과 한껏 어우러져 외관적으로 편안함을 줍니다. 


▽TON 톤체어

두 번째로 소개할 의자는 톤체어 NO.18 제품이에요. 가격이 세서 제일 고민 많이 했어요. '한번 살 때 오래 쓰자'라고 생각해서 과감하게 구매했습니다.


▽스펙

º소재: 비치우드

º색상: 내추럴

º사이즈(가로*세로*높이): 410*500*845 MM


▽아름다운 곡선

톤체어는 두말할 것도 없죠. 곡선이 정말 예뻐요. 톤체어도 여러 종류가 동그란 의자가 갖고 싶어서 요 아이로 선택했어요.

의자 자체가 굉장히 가벼워요. 다른 의자보다 무게가 덜 나가는 게 확실히 느껴져요. 의자가 가볍다고 안정감이 없는 것도 아니라 신기했습니다. 왜 톤 체어가 유명한지 이제야 알 것 같아요. ㅎㅎㅎ

톤체어 정품은 체코산입니다. 의자 밑부분에 메드 인 체코라고 잘 안내되어 있네요. 다리 밑부분에는 엄청난 쿠션의 소음방지 스펀지가 붙어있어요. 다른 의자보다 의자를 넣었다 뺐다 할 때 부드러워요. 당연히 소음도 없고요. 색상은 테이블이나 다른 의자에 비해서 살짝 붉은 톤을 띄고 있어요. 윤기가 잘 흘러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고급스러움은 확실히 있습니다.


▽까사 체어

포인트를 줄 목재의자를 찾다가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을 찾아 바로 구매했습니다. 주문하고 배송받는 데 까지 걸린 시간은 약 1달간. 기다리다가 목 빠지는 줄 알았어요... 이 제품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

º소재: 느릅나무, 천연 라탄

º색상: 내추럴

º사이즈(가로*세로*높이): 440*410*850 MM

º앉는 부분까지 높이: 480 MM


▽두꺼운 프레임

까사 체어 옆모습이에요. 프레임이 진짜 두꺼워요.ㅎㅎㅎ 두께만큼 무게가 많이 나간다는... 이 의자는 웬만하면 움직이지 않으려고 해요. 

뒷모습입니다. 보통 의자의 앉는 부분까지의 높이는 45CM 정도 되는데 이 의자는 48CM라서 높아요. 키가 작은 저에게는 등받이 부분까지 딱 기대어 앉으면 발이 땅 까지 살짝 닿지 않아요.ㅎㅎㅎ 키가 크신 분들에게는 더 편할 수가 있겠네요. 아! 그리고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의자 끄는 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요. ToT 아랫집에서 층간소음으로 연락이 올까 봐(그 정도로 시끄러움 주의) 다이소에서 파는 의자 패드를 사서 끼워 넣었습니다.

▽견고한 짜임의 라탄

다른 의자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임에도 라탄의 짜임 상태가 좋아요. 등받이 부분의 프레임도 두꺼워서 등을 편하게 기댔을 때도 라탄이 늘어날 것 같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앉는 부분의 나뭇결도 상태가 좋아요. 색상은 솔직히 생각했던 색상과는 조금 거리가 멀었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주방 테이블과 의자를 원하는 대로 조합해서 두니 더 애착이 가고 마음에 들어요. 원형 테이블은 호불호가 가리는 것 같은데 저희 같이 좁은 평수에서 사용하기에는 공간 효율성이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완전 호! ㅎㅎㅎ 테이블 색상도 하얀색으로 맞추니 심플하고 화사해 보여서 저는 아주 만족하고 있답니다.

눈부신 새댁은 더 유익하고 자세한 제품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