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살림/가구

결혼 3년, 신혼집 마련 이야기

by 눈부시네 2020. 6. 15.
반응형

결혼 3년, 신혼집 마련 이야기

안녕하세요. 눈부시네입니다. :-) 신혼집 이사 날을 그리며 블로그 첫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해요.

∇ 결혼 3년, 드디어 신혼집 마련

저희는 남쪽 지방(?) 출신이에요. 쭉 지방에서만 살게 될 줄 알았는데... 결혼과 동시에 신랑이 서울 발령이 나는 바람에 부랴부랴 서울로 올라와 신랑 회사 근처 오피스텔 한 채 구해서 지낸 게 어느덧 3년이나 되었네요. 저희는 서울을 전혀 몰랐기 때문에 천천히 서울/경기권을 돌아다니면서 가장 살기 좋은 동네가 어딘지 살펴보았습니다.

천호동과 합정동... 최고의 선택은?

신랑 직장은 천호동, 제 직장은 합정동. 두 곳이 멀어서 처음에는 두 지역 사이의 집 위주로 알아봤었어요. 그런데, 마음에 쏙 드는 집이 없어 애만 태우다가...신랑이 양보를 해주어 결국 제 직장이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답니다. 신랑이 양보해 가면서까지 가게 된 그곳! 어딘지 같이 구경 가보도록 해요~


3년 만에 고른 신혼집 최종 픽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역 부근!

저희는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기 때문에 집은 무조건 역과 가까운 곳만 찾았어요. 이 아파트는 삼송역까지 걸어서 8~10분 남짓.

*삼송역에서 제 직장 합정역까지 지하철 기준 30분.

*삼송역에서 신랑 직장 천호역까지 지하철 기준 1시간 5분.

신랑 출근시간이 2배나 걸리지만, 둘 다 이 동네 와보고 첫눈에 반했다는... 우리가 찾던 바로 그곳이다! 운명처럼 이사 준비를 돌입했습니다.


원하던동과 층수에 입주하기 위해 기다리고 기다려 6개월이 지나고. 지난 5월 말, 꿈에 그리던 집에 입주를 하게 되었답니다. (짝짝짝!) 저희 집에서 삼송역까지 가는 길을 보여드릴게요~!

삼송역 3번 출구에서 3분정도 걸으면 좌측에는 이렇게 웅장한 돌산이 즐비해 있어요.
우측에는 창릉천고 뚝방길이 이렇게나 예쁘게 나있어서 집까지 가는 길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이렇게 삼송역에서 5분 정도 걸어오면 바로 저희가 입주한 신혼집이 나옵니다. :D


저희 아파트 단지를 지나쳐 계속 쭉-걸어가다 보면 정면엔 스타필드 고양, 좌측엔 하나로 마트가 있어요.

스타필드 고양
삼송 농협 하나로마트

여기가 대표적인 슬세권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집에서 몇 걸음 안 되는 곳에 대형 마트와 쇼핑 단지가...! (감격) 차 막힐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나올 수 있다는 게 저희 동네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블로거로서 처음 쓰는 이 글이 훗날 이불 킥 감으로 남지 않길 바라면서... 눈부신 새댁은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