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살림/가구

1401home 플레인 모듈 소파 구매 후기 (3-4인용 페브릭 소파 추천)

by 눈부시네 2020. 6. 22.
반응형

1401home 플레인 모듈 소파 구매 후기 /  3-4인용 페브릭 소파 추천

 

안녕하세요. 눈부시네 입니다.  :-O

대형 혼수품 중에 유일하게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이 소파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없이 공구로 진행된 제품이라 배송 날까지 불안+초조하게 기다렸었죠. 수없이 오프라인 매장과 쇼룸을 찾아다니고도 이 제품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덜컥 구매를 했는데, 막상 배송받아보니 기대보다 더 예쁘고 더 푹신한 페브릭 소파.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스펙

º색상: 베이지 / 그레이

º사이즈(가로*폭*높이): 3,250*930*700 MM

º카우치 전체 세로 길이: 1,350 MM

º카우치 내부 세로 길이: 1,050 MM

º방석 내부 가로 길이: 3,000 MM

º바닥~방석 높이: 400 MM

º방석~등쿠션 높이: 300 MM


▽산뜻한 베이지 색상

저희 집은 25평형이에요. 벽 사이즈를 쟀을 때 3,500MM 정도가 나와서 낙낙하게 소파가 들어맞겠다고 생각했는데... 커튼 생각을 못 했네요. 커튼까지 설치한 거실 벽에서 쪼오끔 튀어나가는 우리 집 소파. 다니기에 걸리거나 불편한 정도가 아니라 다행이에요. 입주하시는 분들은 꼭 커튼 주름까지 생각해서 소파 사이즈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소파 색상은 그레이와 베이지 중에 정말 많이 고민했어요. 신혼인 지금 아니면 밝은 색상을 구매하기 힘들 것 같아 과감하게 베이지로 결정했어요. 소파를 설치하고 보니 화이트 톤의 거실과 오크색의 바닥과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베이지 색상. 결정 잘했다, 스스로 칭찬하며 뿌듯 뿌듯! 덕분에 거실 분위기도 화사해진 것 같아 거실에 나갈 때마다 기분도 한 층 좋아져요. 실제로는 훨씬 더 은은한 빛이 도는 베이지톤인데 사진에 본모습이 안 담겨 속상해요. ToT

▽넓어 보이는 집

양 옆에 팔걸이가 있는 일반 카우치형과 팔걸이가 없는 오픈 카우치형 중에 어떤 디자인이 집에 잘 어울릴까 생각했어요. 팔걸이가 없는 게 더 깔끔해 보여 이 아이로 선택했답니다. 양 옆에 팔걸이가 없어서 개방감이 있어 보여 집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등쿠션 높이도 30cm 정도로 낮은 편이라 집이 답답해 보이지 않아요. 그렇다고 기대고 앉았을 때도 불편하지 않아 개인적으로 최고의 등쿠션 높이라고 생각해요. 저희 집 같이 아담한 평수의 집이라면 오프 카우치형과 낮은 등쿠션이 잘 어울릴 거에요. 

▽각자의 역할 톡톡히 해내는 3EA 모듈

일반 방석보다 조금 긴 세로 카우치는 방향을 결정할 수 가 있는데, 저는 거실 창이 앉았을 때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오른쪽으로 선택했어요. 여기서 앉아서 두 발 쭉 뻗고 TV를 보거나 책을 보면 이보다 부러울 건 없다 싶을 정도로 편안 하고 안락해요. 여기서 창 밖의 산을 보면서 멍하게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힐링이 돼요.

소파 가운데 부분은 일반 소파와 똑같은 디자인이에요. 여기는 신랑 전용 좌석인데 앉았을 때 TV가 정중앙에서 보여 가장 상석(?)이에요. 소파가 생각보다 푹신해서 한번 앉으면 잘 못 일어나는게 함정입니다. ㅎㅎ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 팔걸이가 없어서 집에 들어섰을 때 답답해 보이지 않아요. 등받이가 끝나는 부분에 항상 핸드백과 짐을 둔다는...ㅎㅎㅎ 제 전용 짐 칸이에요. 저기에 짐 두고 소파에 잠시 쉬었다가 일상복으로 갈아입으러 들어가요. 

콘센트가 빼꼼. 저희 집 거실벽에 있는 콘센트가 낮게 위치해 있어서 소파를 두니 살짝 가려요. 여기에는 전선 꽂을 일이 없어서 다행이긴한데.. 가릴 거면 확실히 가려졌음 싶은데... 살짝 아쉬운 부분? 이건 소파의 탓은 아니니 넘어갈게요~!

▽먼지 쌓일 걱정 없는 막혀있는 바닥

소파 바닥 부분이 닫혀 있어서 청소할 때 정말 좋아요. 아기가 있는 친구들은 소파 밑에 들어간 장난감 꺼내는 게 일이라고 하는데, 그 부분에서도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이 부분에 원형 소파 테이블을 두고 있는데, 소파 테이블 위치로는 딱인 것 같아요. :)

바닥에서 방석까지는 40cm에요. 일반 식탁 의자의 방석 높이가 40~45cm 사이인데 비슷한 높이인 것 같아요. 이 부분도 엄청 푹신해서 바닥에 앉아서 기댔을 때도 엄청 편해요. 그냥 소파 전체가 푹신 그 자체.

▽발수 코팅 원단

색상별로 원단의 특성이 다른데, 베이지는 발수 코팅 원단이에요. 액체류 같이 기본적인 발수 기능이 탁월하다고 제품 사양에 나와있는데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소파에 앉아서 커피나 음료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 덤벙거려 자주 흘려요. 정말 신기하게 액체가 소파 닿고 흡수되는 게 아니라 겉 부분에 물방울처럼 맻혀 있더라구요! 손으로 툭툭 쳐내니 바닥으로 떨어져서 손쉽게 닦아 냈다는.. 아직 대량의 액체류를 흘리거나 쏟은 적은 없지만 소량 정도는 흡수되지 않고 겉부분에 자국이 남아 있지 않아 오염 문제에 관해서 걱정을 덜었어요.

▽온라인 구매(공구)의 단점

역시나 실물을 보지 못하고 구매해야 한다는 점? 이겠죠. 더군다나 공구 개념이라 1달에 2번만 선 구매를 받고, 제작에 들어가기 때문에 주문을 하고 나서는 교환/환불이 불가하다는 점이 너무나 부담스러웠어요. 주문하곤 일정기간 뒤에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는 부분도 조금 걱정스러웠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 사이트에 오프라인에서 보는 것보다도 자세한 상품과 소재 설명이 나와있어서 안심이 되었어요. 문의사항도 남겨 놓으면 엄청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었고요. 거기에 온라인 공구라 가격 부분도 합리적이어서 더더욱 구매 욕구가 솟아올랐어요. 그래서 저는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소파를 구매하였고, 배송받고 지금까지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


소파 업체와 1도 상관없는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친구들에게 집 사진을 찍어 보여주면 하나같이 다 소파가 예쁘다며 칭찬을 해주었는데요, 저 또한 소파가 정말 마음에 들어서 애정을 듬뿍 담아 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 신혼 혼수품 구매 예정이거나 새로운 소파를 찾고 계시는 분들께 저의 페브릭 소파 리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눈부신 새댁은 다음 제품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구매 사이트

1401home-shop.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95&cate_no=52&display_group=1

 

플레인 모듈 소파 [오픈 카우치형]

- 보풀 걱정, 세탁 걱정 없는 패브릭 소파 발수코팅 원단으로 집먼지 진드기 발생률 저하 (베이지 원단) ​ ㆍ따뜻한 느낌을 주는 깔끔한 베이지 컬러 ㆍ직조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원단 ㆍ원��

1401home-shop.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