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살림/가전

크로스오버 43인치 모니터TV 구매 솔직 후기 (433UF10 UHD 4K HDR)

by 눈부시네 2020. 7. 26.
반응형

크로스오버 43인치 모니터TV 구매 솔직 후기 (433UF10 UHD 4K HDR)

안녕하세요. 눈부시네 입니다. :-]

저희는 컴퓨터를 주로 간단한 사무작업과 웹서핑, 주식거래용으로만 사용해요. 게임은 하지 않아 고사양의 모니터가 필요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듀얼 모니터와  1대의 대형 모니터 중에 고민하다가 대형 모니터 한대로 TV도 겸용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어요. 알아보다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 보이는 크로스오버라는 브랜드의 43인치 모니터TV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구매하고 하루 뒤에 바로 배송받은 모니터TV.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내돈산, 내리뷰 순도 100% 리얼 후기입니다.)


▽스펙

º크기(가로*세로*깊이): 960*626*210 MM (스탠드 포함) 

º무게: 10.2KG

º사이즈: 108CM (43인치)

º해상도: UHD 3,840*2,160 

º픽셀크기: 245.1(H)*245.1(V)

º디스플레이 색상: 1.07B(8-BIT+HI-FRC)

º입력단자: DP VER1.2*2, HDMI VER2.0*2, AUDIO OUT

º스피커: 7W*7W


▽대형모니터 외관

언박싱 사진은 따로 찍지 못하였지만 스티로폼과 비닐 그리고 박스로 단단히 고정되어 잘 왔습니다. 다친 곳 하나 없이 잘 배송 왔어요. 설치를 하고 보니 생각보다 훨씬 더 큰 43인치 모니터TV. 의자를 최대한 뒤로 빼고 뒤로 젖혀야 화면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컴퓨터 의자에 앉아서 모니터를 바라볼 때 체감 사이즈가 요정도 됩니다. 받침대와 모니터TV 밑 부분이 은은한 실버색이라 깔끔해요. 테두리도 아주 얇게 마감처리되어 화면이 한층 고급스러워 보여요.

 

보통 모니터 받침대에 듀얼 모니터가 올라가고도 자리가 많이 남는데 43인치 대형 사이즈라 모니터 받침대가 꽉 차요. 자칫하면 받침대보다 모니터TV 스탠드가 길어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지 못할 뻔했어요.

▽모니터 사용감

모니터TV 밑부분 한 중간에 크로스오버라는 브랜드 로고가 깨알같이 박혀있어요. 크로스오버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브랜드인데 모니터TV를 주로 생산하는 업체예요. 다양한 사이즈대로 모니터TV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반응속도를 보여드릴게요. 컴퓨터 전원을 켜고 약 20초 정도 지나면 부팅이 완료됩니다. 모니터로 사용할 때도 화질이 선명하게 잘 보여요. 이렇게 보니 화면이 정말 크네요.ㅎㅎㅎ

인터넷 웹서핑을 할 때의 모니터 사용감입니다. 저는 모니터가 크다 보니 화면 창을 여러 개 띄워놓고 4분할로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창을 여러개 띄워두고 한꺼번에 작업할 수 있으니 웹서핑을 하면서 동영상도 볼 수 있고 포스팅도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효율성이 뛰어난 것 같아요. 듀얼 모니터보다 외관적으로도 깔끔해 보이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듀얼 모니터보다는 대형 모니터TV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세탑 박스 연결과 TV 화질

집에서 사용하는 BTV를 1대 추가하여 서재의 모니터TV에 연결 해주었습니다. 모니터TV 밑 공간에 크로스오버 모니터TV 리모컨, BTV리모컨 그리고 셋탑박스를 나란히 놓아두었어요.

화질이 깔끔하고 선명해요. UHD의 4K이라도 모니터TV는 처음 사용해봐서 일반 TV에 비해 화질이 떨어지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다행입니다.

TV를 시청하는 동영상도 촬영을 할걸.. 하는 진한 아쉬움. ToT 왜 항상 돌아서면 후회를 하는 걸까요. 아무튼 화질 걱정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모니터 ↔ TV 호환 사용법

모니터와 TV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저는 모니터 전용 화면에서 TV 화면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우선 크로스오버 리모컨이 필요합니다. 이 리모컨에서  SOURCE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떠요. DP2 라인에 노란색으로 선택이 되어있을 텐데요. 모니터를 사용할 때면 이 선을 사용하나 봅니다.

여기서 방향키로 사진과 같이HDMI1을 선택해주고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약 2초 뒤에 화면이 전환되면서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됩니다. TV 시청 중 모니터 화면으로 전환하고 싶을 땐 똑같은 방법으로 DP2 라인을 변경해주시면 끝.

▽기타 기능들

크로스오버 리모컨에서 MENU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와요. 가장 많이 쓰이는 건 화면 분할 기능일 거예요. 컴퓨터 모니터를 보면서 TV 시청을 원할 때는 화면 분할 기능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설정은 하나씩 확인해보면서 본인의 입맛대로 설정하면 됩니다.


대형 모니터TV 크로스오버 433UF10 4K HDR 은 모니터용과 TV를 모두 사용하면서 큰 화면을 원하는 분들에게 가성비 좋은 모니터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저희는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 때 기기적으로 A/S 받아야 할 부분이 있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를 했던 경우가 있는데 그때 받았던 응대와 서비스가 불진철하여 안 좋은 기억이 있어요. 지금은 A/S를 받고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지만 고객센터의 응대 부분은 여전히 아쉬운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눈부신 새댁은 더 유익하고 자세한 제품 리뷰로 돌아올게요. 또 만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