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부신 여행/아시아

중국 : 상하이 야경

by 눈부시네 2020. 7. 21.
반응형

중국:상하이 야경 / 와이탄, 상하이타워, 동방명주

야경 하면 상하이 야경을 빼놓을 수 없죠. 와이탄 거리 맞은편으로 보이는 푸동지구의 형형색색 조명이 아름다워요. 조명에 따라서 강에 반사된 빛도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상하이 어디로 가면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하이 뷰 보인트

#와이탄 거리

#상하이 타워 꼭대기 전망대


º와이탄 거리

상하이 야경을 검색하면 한번 쯤 보게 되는 사진이죠. 바로 와이탄에 가면 마주할 수 있습니다. 와이탄은 상하이 황푸취에 있는 빌딩 구역을 명칭하는 이름이에요. 제가 상하이에 갔을 때는 숨이 턱 막힐 정도로 덥고 습한 여름이었는데, 해가 지니 바람도 선선히 불고 날씨도 좋아서 야경 감상하기에 딱 좋았던 것 같아요.

황푸강 건너에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 엥?! 나, 비효과...? 죄송합니다.;; 사진 찍을 때 마침 유람선 2대가 지나가서 더 화려하게 보여요. 수십 년째 상하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동방명주 타워가 가장 빛나 보이고 옆으로 건물 윗부분이 ㅁ자 모양으로 뚫려 있는 병따개? 같은 느낌의 진마오타워가, 그리고 가장 최근에 지어진 2015년산 상하이 타워가 한눈에 보입니다. 이 당시에 야경이 너무 예뻐서 넋 놓고 1시간 정도 바라보면서 감탄했던 것 같아요.

푸동 야경과 마주보고 있는 이 멋진 건물은 HSBC은행 빌딩입니다. 지금은 상하이푸동발전은행에서 이 건물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은행 건물이 이렇게 멋질 일이냐며... 여기도 화려한 조명이 건물 전체를 감싸고 있어 열심히 구경했어요. 조명은 밤 10시가 되면 꺼지기 때문에 그 전까진 부지런히 봐야 한다며 말없이 사진 찍고 구경 하고를 반복 했었습니다.ㅎㅎㅎ

º높이 세계 2위의 위엄 상하이 타워

현재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세계에서는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 빌딩 다음으로 높은 건물인 상하이 타워입니다. 저 멀리 와이탄에서 바라볼 때는 이렇게 높은 줄 몰랐는데 막상 가까이에서 올려다 보니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높았습니다. 2015년에 완공하였고, 저는 2017년 8월에 방문했으니 신상 빌딩(?)에 오른 셈이에요.ㅎㅎㅎ 이번에는 이 곳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상하이 야경을 보여드릴게요.

º안개 낀 운치 있는 푸동지구

상하이 타워 전망대에 막 도착했을 때는 자욱한 안개 때문에 앞이 하나도 보이지 않았어요. 1인당 관람권 금액이 원화로 20,000원 정도로 적은 금액이 아니었어서 얼른 안개가 사라지길 바랬어요. 관람 마감 시간도 다가오고 있어서 초조하게 기다렸습니다. 20분 정도 지나자 거짓말처럼 안개가 사라지기 시작했어요. 쌍둥이 빌딩과 어디서 봐도 아름다운 동방명주가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짜잔. 안개가 완전히 걷히고 나서야 깨끗한 상하이 야경을 내려다 볼 수 있었습니다. 한 치 앞도 안 보이다가 갑자기 거짓말처럼 안개가 사라지는게 신기했어요.ㅎㅎ 상하이 타워에서 내려다 본 야경은 긴 와이탄 거리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더 예뻐 보였던 것 같아요. 저 당시에 언제 또다시 와볼지 모르니 두 눈에 꼭꼭 담아 가야지!라고 다짐했던 게 생각이 나네요.

º영원한 상하이 랜드마크 동방명주

상하이 대표적인 랜드마크 동방명주 타워입니다. 높다란 기둥을 중심축으로 구슬 세 개를 꿰어 놓은 듯한 독특한 외형으로 동양의 진주라고도 불리고 있어요. 저는 상하이에 3번 정도 방문했지만 동방명주 타워에는 한 번도 오르지 못했어요. 다른 고층 빌딩에서 동방명주 타워를 바라보는 것이 가장 예쁘다는 말에 항상 멀리서만 바라봤었네요. 저에게는 상하이 타워보다 더 높은 동방명주 타워 입니다.ㅎㅎㅎ

집에 가는 길에 찍었던 동방명주 타워. 이 타워는 미디어 그룹인 동방명주의 방송 수신탑으로 1994년에 준공되었다고 해요. (TMI) 완공된 지 20년이 훌쩍 지났는데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세련된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서양에 에펠탑이 있다면 동양에는 동방명주 타워가 있다! 다음 번에 상하이를 또 여행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땐 꼭 동방명주 타워를 올라봐야겠습니다. =)


상하이는 야경를 빼면 논할게 없다고 할 정도로 야경이 다 하는 것 같아요. 다만 야경 감상은 밤 10시까지만 가능하고 10시 이후에는 모든 조명을 소등한다는 점이 아쉬웠어요. 상하이 여행을 한다면 야경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천천히 여유롭게 감상하면 후회없는 시간을 보낼 수 있으실 거예요.

다음에는 상하이의 또 다른 랜드마크, 디즈니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눈부신 여행 >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 호이안  (0) 2020.07.22
베트남 : 다낭  (2) 2020.07.22
일본 : 교토  (2) 2020.07.21
중국 : 상하이 디즈니랜드  (8) 2020.07.21
중국 : 상하이 시내  (0) 2020.07.21

댓글